이용안내

GUIDE

운영 및 이용지침

제 1 조 (목적)

이 규정은 주식회사 창원컨트리클럽(이하 '회사'라고 한다)의 골프장 운영방법 및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운영)

  1. 4백 모노카트에 도우미는 1팀에 1명 배치하고 Tee Off 간격은 7분으로 한다.
  2. 정기 휴장일은 매월 첫째주 월요일로 하고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화요일로 휴장한다.
  3. 악천후 및 천재지변 등으로 인하여 내장객의 안전과 코스관리상 휴장이 필요하다고 인정될 때에는 대표이사가 경기분과위원장과 협의하여 휴장을 결정한다.

제 3 조 (경기진행)

  1. 원활한 경기진행을 위하여 티오프시간 30분전까지 프론트에 도착하여 등록을 완료 하여야 한다.
  2. 경기진행 시간은 9홀기준 2시간 20분, 18홀기준 4시간 40분이내에 종료하여야 한다.
  3. 기타 경기진행과 관련된 사항은 우리 회사 로컬룰에 따른다.

제 4 조 (예약운영)

  1. 예약은 주중, 주말 및 공휴일, 회원의 날, 우선 및 특별 예약, 기념라운드, 단체팀으로 구분하고 예약 방법은 별표1에 의한다.
  2. 등록단체팀의 경기는 월, 화, 수, 목, 금요일(주중)에 한하여 운영하며, 주말 및 공휴일은 제외한다.
  3. 등록단체팀의 등록기간은 익년도 1월부터 12월까지로 한다.

제 5 조 (위약관리)

  1. 예약방법에 따른 위약금 및 제재방법은 별표1에 의한다.
  2. 티오프 시간이 지난후에 도착하였을 경우에는 입장이 불가한다.(단, 18홀 요금계산시는 서, 동 6홀 그늘집 및 9홀에서는 합류가능)
  3. 2명의 티오프는 절대 불가한다.

제 6 조 (위약관리)

  1. 천재지변등으로 회사에서 경기를 중단시켰을 경우로 팀 전원이 1 번째홀까지의 경기를 마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제세공과금을 제외한 이용요금 전액을 환불하고, 9번째 홀까지의 경기를 마치지 못했을 경우에는 50%를 환불한다.
  2. 입장 후 내장객의 사정(예: 부상, 빈혈, 두통 등)으로 경기를 중단하였을 때에는 환불을 불가한다.
  3. 회사의 사정으로 9홀 환불시에는 18홀 캐디피의 절반만 지급한다.

제 7 조 (경기중단)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경기를 중단 할 수 있다.

  1. 회사의 시설물 및 코스내 수목, 잔디 등을 고의로 훼손시켰을 경우
  2. 경기능력이 현저히 부족하여 경기진행에 방해가 될 경우
  3. 앞 팀과 한 홀 이상 비우고 고의성 지연플레이를 할 경우
  4. 고성방가 등으로 비신사적인 행동을 하는 경우
  5. 경기진행요원의 정당한 요구에 불응할 경우

제 8 조 (핸디캡사정)

  1. 기존 싱글 핸디캡 보유회원의 핸디캡 사정기준은 다음 각호의 1에 의한다.
    • 싱글핸디캡 사정은 공식경기 중 가장 좋은 성적 3회를 평균한다.
    • 기존 싱글핸디캡 보유자 중 경기참가 저조 및 성적 부진한 회원은 현 핸디캡에서 2를 더한다.
    • 타 골프장 싱글핸드캡 회원과 우리 골프장 공식경기에 3회 이상 참가하여 신규로 싱글핸디캡 회원에 진입한 회원은 우리 회사 핸디캡 9로 인정한다.
  2. 일반회원의 핸디캡사정은 당해연도 1월부터 12월까지의 전산에 등록된 스코어를 적용하여 핸디캡을 사정하고 싱글핸디캡에 해당하는 회원은 핸디캡을 10으로 인정한다.

제 9 조 (등록단체팀관리)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경기를 중단 할 수 있다.

  1. 단체팀의 등록기준은 다음 각호와 같다.
    • 단체팀의 심사는 당해연도 1월부터 12월까지의 이용실적 등을 기준으로 단체팀 평가세부기준에 의하여 평가한다.
    • 평균점수 65점 이하인 단체팀 중 하위 35%에 해당하는 팀은 등록을 해지할 수 있다.
    • 신규 등록 단체팀은 단체팀 심사에서 탈락된 단체 팀 수 만큼 성적순서에 따라 등록 할 수 있다.(단, 평점이 동점일 경우에는 객단가를 우선으로 적용한다.)
    • 단체팀의 심사는 매년 1월에 시행하고, 단체팀 평가 세부기준은 별표2와 같다.
  2. 단체팀의 관리기준은 다음 각호와 같다.
    • 매월 지정일에 우리 회사에 고정 예약되나 배정시간은 회사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다.
    • 단체팀은 1년간 8회이상 내장하여야 하며, 예약팀수 감소는 경기일 6일전까지 신청하여야 한다.
    • 단체팀은 우리 회사 부대업장(프로샵, 클럽하우스식당)이용을 의무화 하여야 한다.
    • 주중 예약 수요를 감안하여 성수기와 일조시간 단축으로 수용 능력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점수결과에 따라 예약배정과 팀수를 할당한다.

제 10 조 (로칼룰)

우리 회사 로칼룰은 다음 각호와 같다.

  1. 아웃 오브 바운드(O.B)는 백색 말뚝, 워터 해저드는 노란 말뚝, 래터럴 워터 해저드는 빨간 말뚝으로 표시한다.
  2. 수리지(G.U.R)는 백색 선 또는 청색 깃발로 표시한다.
  3. 아래의 것은 움직일 수 없는 장애물이다.
    • 지주목, 고무매트, 배수구, 스프링클러헤드, 거리표시 말뚝, 조명시설 등
    • 볼이 모노레일에 가까이 놓여 있어 스윙이나 스탠스가 걸릴 경우 가장 가까운 구제지점을 정하여 1클럽 길이 이내 드롭할 수 있다. (단, 서6번홀, 동6번홀, 동9번홀은 제외)
  4. 볼이 다른 그린(B그린 포함) 위에 올라갔을 때는 골프규칙 제25조 3항에 따라 그 그린밖에 드롭 하여야 한다.(위반 시 2벌타)
  5. 홀과 홀 사이 O.B말뚝이 설치되어 있을 때 O.B말뚝을 넘어 다른 홀의 페어웨이에 놓인 볼도 O.B볼이다.
  6. 서코스 1, 4, 5, 7, 9번홀, 동코스 1, 2, 4, 5, 8번홀의 초구가 O.B이면 드롭존에서 드롭하여 제4타로 진행한다.
  7. 서코스 6번홀과 동코스 8번홀에서 초구가 워터해저드에 들어가면 드롭존에서 드롭하여 제3타로 진행한다.
  8. 상기 이외의 사항은 대한골프협회 규칙을 적용한다.

제 11 조 (챔피언 예우)

당해년도 챔피언은 챔피언 티를 주중 월 2회, 주말 월1회 양도 할 수 있다.

부칙

  1. ① 본 지침은 2003.04.20. 부터 시행한다.
  2. ② 본 지침은 2010.03.18. 부터 시행한다.
  3. ③ 본 지침은 2010.12.14. 부터 시행한다.
  4. ④ 본 지침은 2011.01.11. 부터 시행한다.
  5. ⑤ 본 지침은 2011.06.29. 부터 시행한다.
  6. ⑥ 본 지침은 2012.01.10. 부터 시행한다.
  7. ⑦ 본 지침은 2012.02.14. 부터 시행한다.
  8. ⑧ 본 지침은 2014.09.02. 이사회 결의 이후부터 시행한다.
  9. ⑨ 본 지침은 2019.05.01. 부터 시행한다.
  10. ⑩ 본 지침은 2019.05.14. 부터 시행한다.
  11. ⑪ 본 지침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대한 골프협회 규칙을 적용한다.

예약방법 및 제재 사항

예약방법 주중예약
(월~금요일)
전화예약 (80%) : 14일전 09:00부터, 회원 1명 이상
인터넷 예약 (20%) : 14일전 09:00부터, 회원 1명 이상
비회원 예약 : 14일전 13:00부터
예약 취소일 : 6일전까지
예약시간 양도 (추천서) : 월 2회에 한하여 회원 또는 비회원에게 양도 가능
주말 및 공휴일 전화예약 (50%) : 전전주 금요일 09:00부터, 회원 1명 이상
인터넷 예약 (50%) : 전전주 금요일 09:00부터, 회원 1명 이상
비회원 예약 : 전전주 금요일 13:00부터
예약 취소일 : 전주 일요일까지
예약시간 양도 (추천서) : 월 1회에 한하여 양도 가능(법인 및 부부회원만)
우선예약
(토, 일, 공휴일)
예약방법 및 예약시간
  • 회원 4명 우선예약, 전전주 목요일 10:00 ~ 12:00 까지
  • FAX(055-277-4332)로만 예약 가능
예약자는 반드시 입장, 동반회원 3명 중 1명 명단변경 가능 (비회원 불가)
우선예약으로는 예약자 및 동반자 월 2회만 입장가능
1일 우선예약 접수 팀 수는 1일 선착순으로 10팀 예약시간 배정
예약 취소일 : 전주 일요일 17:00 까지
예약시간 양도(추천서) : 양도 불가능
특별예약 주중 주말 포함 2개월 동안 입장하지 않은 회원, 해당 예약 접수일 1일 전 까지
FAX(055-288-4331) 또는 직접 접수
예약 취소일 : 전주 일요일 17:00 까지
예약시간 양도(추천서) : 양도 불가능 (예약자 반드시 입장)
기념라운드 기념라운드 대상자는 다음과 같다.
  • 신규회원 가입자(양도양수 시에 한함 - 법인 등록자 변경시는 제외)
  • 홀인원 기록자
  • 알바트로스 기록자
대상기간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1개월이내 원하는 일자에 1회에 한해서 1팀 예약 가능
신청일자는 해당 예약 접수일 1일전까지 직접 또는 FAX접수(FAX : 055-288-4331)
예약시간 양도는 불가능하며 반드시 예약자가 입장하여야 한다.
토, 일요일
2일 연속예약 제한
토, 일요일 중 1일만 예약 가능하고, 2일 연속으로는 예약 불가
동반자로는 입장 가능하며, 전주 일요일까지 예약 취소 후 잔여시간 예약 가능
위약금 및 제재사항 주중 예약후 당일 미입장시 : 팀당 25만원 위약금 징구
예약자 미입장시 : 위약금(팀당 25만원) 및 입장료 납부시 입장을 허용
추천서 월 3회 발생시 : 위약금(팀당 25만원) 및 입장료 납부시 입장을 허용
단체팀이 4인이상 결참시는 1팀 위약금 25만원 징구
주말 및 공휴일 예약 후 당일 미입장 또는 회원예약후 전원 비회원 입장시 : 위약금(팀당 25만원) 및 입장료 납부시 입장을 허용
예약자 미입장시: 위약금(팀당 25만원) 및 입장료 납부시 입장을 허용
우선예약 예약후 당일 미입장시 : 팀당 25만원 위약금 징구
예약실명제 위반시 : 팀당 25만원 위약금 징구(위약금 및 입장료 납부시 입장 허용)
회원 4명 예약후 동반자 3명중 1명 미입장시 : 위약금 8만원 징구
특별예약 및 기념라운드 주말 및 공휴일 예약자 미입장시 : 위약금(팀당 25만원) 및 입장료 납부시 입장허용
주중 예약자 미입장시 : 위약금(팀당 25만원) 및 입장료 납부시 입장허용

단체팀 평가 세부 기준

구분 점수 기준 비고
내장인원 중 우리회사 회원비율
10점
10점 30% 이상 + 가산점 기준
  • 예약팀 대비 내장인원 전원 참석 및 각 평점 최고점수인 만점시 : 10점
  • 비수기 : 동절기(1월), 하절기(8월)개최팀 : 10점
  • 연간 9회 운영시 : 10점
  • 연간 10회 운영시 : 20점
  • 연간 11회 운영시 : 30점
  • 연간 12회 운영시 : 40점
  • 월 비회원 전원 참석시 : 10점
- 감점 기준
  • 1명 결참 : -2점
  • 등록대비 1팀 캔슬 : -10점
  • C/H 미이용시 : -10점
  • P/S시상품 미 구입 : -10점
※ 1년간 8회이상 내장하지 않는 단체팀은 심사대상에서 제외
  • 단, 국·공휴일, 우천 및 폭설 등으로 인한 휴장시는 개최 횟수에 포함
5점 20% 이상
0점 20% 미만
식음료 매출
35점(1,000원 단위로 1점씩 감점)
1인기준
35점 35,000원 이상
25점 25,000원 이상
15점 15,000원 이상
5점 5,000원 이상
-5점 5,000원 미만
시상품 매출
35점(1,000원 단위로 1점씩 감점)
1인기준
35점 35,000원 이상
25점 25,000원 이상
15점 15,000원 이상
5점 5,000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