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용안내 > 운용및이용지침  



  • 제 1 조(목 적)
    • 이 규정은 주식회사 창원컨트리클럽(이하 '회사'라고 한다)의 골프장 운영방법 및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 제 2 조(운 영)
    • 1. 4백 모노카트에 도우미는 1팀에 1명 배치하고 Tee Off 간격은 7분으로 한다.
    • 2. 정기 휴장일은 매월 첫째주 월요일로 하고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화요일로 휴장한다.
    • 3. 악천후 및 천재지변 등으로 인하여 내장객의 안전과 코스관리상 휴장이 필요하다고 인정될 때에는
          대표이사가 경기분과위원장과 협의하여 휴장을 결정한다.
  • 제 3 조(경기진행)
    • 1. 원활한 경기진행을 위하여 티오프시간 30분전까지 프론트에 도착하여 등록을 완료 하여야 한다.
    • 2. 경기진행 시간은 9홀기준 2시간 20분, 18홀기준 4시간 40분이내에 종료하여야 한다.
    • 3. 기타 경기진행과 관련된 사항은 우리 회사 로컬룰에 따른다.
  • 제 4 조(예약운영)
    • 1. 예약은 주중, 주말 및 공휴일, 회원의 날, 우선 및 특별 예약, 기념라운드, 단체팀으로 구분하고 예약 방법은 별표1에 의한다.
    • 2. 등록단체팀의 경기는 월, 화, 수, 목, 금요일(주중)에 한하여 운영하며, 주말 및 공휴일은 제외한다.
    • 3. 등록단체팀의 등록기간은 익년도 1월부터 12월까지로 한다.
  • 제 5 조(위약관리)
    • 1. 예약방법에 따른 위약금 및 제재방법은 별표1에 의한다.
    • 2. 티오프 시간이 지난후에 도착하였을 경우에는 입장이 불가한다.
         (단, 18홀 요금계산시는 서, 동 6홀 그늘집 및 9홀에서는 합류가능)
    • 3. 2명의 티오프는 절대 불가한다.
  • 제 6 조(위약관리)
    • 1. 천재지변등으로 회사에서 경기를 중단시켰을 경우로 팀 전원이 1 번째홀까지의 경기를 마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제세공과금을 제외한 이용요금 전액을 환불하고, 9번째 홀까지의 경기를 마치지 못했을 경우에는 50%를 환불한다.
    • 2. 입장 후 내장객의 사정(예: 부상, 빈혈, 두통 등)으로 경기를 중단하였을 때에는 환불을 불가한다.
    • 3. 회사의 사정으로 9홀 환불시에는 18홀 캐디피의 절반만 지급한다.
  • 제 7 조(경기중단)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경기를 중단 할 수 있다.
    • 1. 회사의 시설물 및 코스내 수목, 잔디 등을 고의로 훼손시켰을 경우
    • 2. 경기능력이 현저히 부족하여 경기진행에 방해가 될 경우
    • 3. 앞 팀과 한 홀 이상 비우고 고의성 지연플레이를 할 경우
    • 4. 고성방가 등으로 비신사적인 행동을 하는 경우
    • 5. 경기진행요원의 정당한 요구에 불응할 경우
  • 제 8 조(핸디캡사정)
    • 1. 기존 싱글 핸디캡 보유회원의 핸디캡 사정기준은 다음 각호의 1에 의한다.
      • 가. 싱글핸디캡 사정은 공식경기 중 가장 좋은 성적 3회를 평균한다.
      • 나. 기존 싱글핸디캡 보유자 중 경기참가 저조 및 성적 부진한 회원은 현 핸디캡에서 2를 더한다.
      • 다. 타 골프장 싱글핸드캡 회원과 우리 골프장 공식경기에 3회 이상 참가하여 신규로 싱글핸디캡 회원에 진입한 회원은      우리 회사 핸디캡 9로 인정한다.
    • 2. 일반회원의 핸디캡사정은 당해연도 1월부터 12월까지의 전산에 등록된 스코어를 적용하여 핸디캡을 사정하고
          싱글핸디캡에 해당하는 회원은 핸디캡을 10으로 인정한다.
  • 제 9 조(등록단체팀관리)
    • 1. 단체팀의 등록기준은 다음 각호와 같다.
      • 가. 단체팀의 심사는 당해연도 1월부터 12월까지의 이용실적 등을 기준으로 단체팀 평가세부기준에 의하여
            평가한다.
      • 나. 평균점수 65점 이하인 단체팀 중 하위 35%에 해당하는 팀은 등록을 해지할 수 있다.
      • 다. 신규 등록 단체팀은 단체팀 심사에서 탈락된 단체 팀 수 만큼 성적순서에 따라 등록 할 수 있다.
      •     (단, 평점이 동점일 경우에는 객단가를 우선으로 적용한다.)
      • 라. 단체팀의 심사는 매년 1월에 시행하고, 단체팀 평가 세부기준은 별표2와 같다.
    • 2. 단체팀의 관리기준은 다음 각호와 같다.
      • 가. 매월 지정일에 우리 회사에 고정 예약되나 배정시간은 회사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다.
      • 나. 단체팀은 1년간 8회이상 내장하여야 하며, 예약팀수 감소는 경기일 6일전까지 신청하여야 한다.
      • 다. 단체팀은 우리 회사 부대업장(프로샵, 클럽하우스식당)이용을 의무화 하여야 한다.
      • 라. 주중 예약 수요를 감안하여 성수기와 일조시간 단축으로 수용 능력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점수결과에 따라 예약배정과 팀수를 할당한다.
  • 제 10 조(로칼룰) 우리 회사 로칼룰은 다음 각호와 같다.
    • 1. 아웃 오브 바운드(O.B)는 백색 말뚝, 워터 해저드는 노란 말뚝, 래터럴 워터 해저드는 빨간 말뚝으로 표시한다.
    • 2. 수리지(G.U.R)는 백색 선 또는 청색 깃발로 표시한다.
    • 3. 아래의 것은 움직일 수 없는 장애물이다.
      • 가. 지주목, 고무매트, 배수구, 스프링클러헤드, 거리표시 말뚝, 조명시설 등
      • 나. 볼이 모노레일에 가까이 놓여 있어 스윙이나 스탠스가 걸릴 경우 가장 가까운 구제지점을 정하여
            1클럽 길이 이내 드롭할 수 있다. (단, 서6번홀, 동6번홀, 동9번홀은 제외)
    • 4. 볼이 다른 그린(B그린 포함) 위에 올라갔을 때는 골프규칙 제25조 3항에 따라 그 그린밖에 드롭 하여야 한다.(위반 시 2벌타)
    • 5. 홀과 홀 사이 O.B말뚝이 설치되어 있을 때 O.B말뚝을 넘어 다른 홀의 페어웨이에 놓인 볼도 O.B볼이다.
    • 6. 서코스 1, 4, 5, 7, 9번홀, 동코스 1, 2, 4, 5, 8번홀의 초구가 O.B이면 드롭존에서 드롭하여 제4타로 진행한다.
    • 7. 서코스 6번홀과 동코스 8번홀에서 초구가 워터해저드에 들어가면 드롭존에서 드롭하여 제3타로 진행한다.
    • 8. 상기 이외의 사항은 대한골프협회 규칙을 적용한다.
  • 제 11 조(챔피언 예우)  당해년도 챔피언은 챔피언 티를 주중 월 2회, 주말 월1회 양도 할 수 있다.
부칙
    • ① 본 지침은 2003. 4.20. 부터 시행한다.
    • ② 본 지침은 2010. 3.18. 부터 시행한다.
    • ③ 본 지침은 2010.12.14. 부터 시행한다.
    • ④ 본 지침은 2011. 1.11. 부터 시행한다.
    • ⑤ 본 지침은 2011. 6.29. 부터 시행한다.
    • ⑥ 본 지침은 2012. 1.10. 부터 시행한다.
    • ⑦ 본 지침은 2012. 2.14. 부터 시행한다.
    • ⑧ 본 지침은 2014. 9. 2. 이사회 결의 이후부터 시행한다.
    • ⑨ 본 지침은 2019. 5. 1. 부터 시행한다.
    • ⑩ 본 지침은 2019. 5.14. 부터 시행한다.
    • ⑪ 본 지침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대한 골프협회 규칙을 적용한다.


  • 【 별표1 】
예약 방법 및 제재 사항
  • 1. 예약방법
  • 가. 주중예약(월~금요일)
    • 1) 전화예약 (80%) : 14일전 09:00부터, 회원 1명 이상
    • 2) 인터넷 예약 (20%) : 14일전 09:00부터, 회원 1명 이상
    • 3) 비회원 예약 : 14일전 13:00부터
    • 4) 예약 취소일 : 6일전까지
    • 5) 예약시간 양도 (추천서) : 월 2회에 한하여 회원 또는 비회원에게 양도 가능
  • 나. 주말 및 공휴일
    • 1) 전화예약 (50%) : 전전주 금요일 09:00부터, 회원 1명 이상
    • 2) 인터넷 예약 (50%) : 전전주 금요일 09:00부터, 회원 1명 이상
    • 3) 비회원 예약 : 전전주 금요일 13:00부터
    • 4) 예약 취소일 : 전주 일요일까지
    • 5) 예약시간 양도 (추천서) : 월 1회에 한하여 양도 가능(법인 및 부부회원만)
  • 다. 우선예약 (토, 일, 공휴일)
    • 1) 예약방법 및 예약시간
      • ① 회원 4명 우선예약, 전전주 목요일 10:00 ~ 12:00 까지
      • ② FAX(055-277-4332)로만 예약 가능
    • 2) 예약자는 반드시 입장, 동반회원 3명 중 1명 명단변경 가능 (비회원 불가)
    • 3) 우선예약으로는 예약자 및 동반자 월 2회만 입장가능
    • 4) 1일 우선예약 접수 팀 수는 1일 선착순으로 10팀 예약시간 배정
    • 5) 예약 취소일 : 전주 일요일 17:00 까지
    • 6) 예약시간 양도(추천서) : 양도 불가능
  • 라. 특별예약
    • 1) 주중 주말 포함 2개월 동안 입장하지 않은 회원, 해당 예약 접수일 1일 전 까지
    • 2) FAX(055-288-4331) 또는 직접 접수
    • 3) 예약 취소일 : 전주 일요일 17:00 까지
    • 4) 예약시간 양도(추천서) : 양도 불가능 (예약자 반드시 입장)
  • 마. 기념라운드
    • 1) 기념라운드 대상자는 다음과 같다.
      • 가. 신규회원 가입자(양도양수 시에 한함 - 법인 등록자 변경시는 제외)
      • 나. 홀인원 기록자
      • 다. 알바트로스 기록자
    • 2) 대상기간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1개월이내 원하는 일자에 1회에 한해서 1팀 예약 가능
    • 3) 신청일자는 해당 예약 접수일 1일전까지 직접 또는 FAX접수(FAX : 055-288-4331)
    • 4) 예약시간 양도는 불가능하며 반드시 예약자가 입장하여야 한다.
  • 바. 토, 일요일 2일 연속예약 제한
    • 1) 토, 일요일 중 1일만 예약 가능하고, 2일 연속으로는 예약 불가
    • 2) 동반자로는 입장 가능하며, 전주 일요일까지 예약 취소 후 잔여시간 예약 가능


  • 2. 위약금 및 제재사항
  • 가. 주중
    • 1) 예약후 당일 미입장시 : 팀당 25만원 위약금 징구
    • 2) 예약자 미입장시 : 위약금(팀당 25만원) 및 입장료 납부시 입장을 허용
    • 3) 추천서 월 3회 발생시 : 위약금(팀당 25만원) 및 입장료 납부시 입장을 허용
    • 4) 단체팀이 4인이상 결참시는 1팀 위약금 25만원 징구
  • 나. 주말 및 공휴일
    • 1) 예약 후 당일 미입장 또는 회원예약후 전원 비회원 입장시 : 위약금(팀당 25만원) 및 입장료 납부시 입장을 허용
    • 2) 예약자 미입장시: 위약금(팀당 25만원) 및 입장료 납부시 입장을 허용
  • 다. 우선예약
    • 1) 예약후 당일 미입장시 : 팀당 25만원 위약금 징구
    • 2) 예약실명제 위반시 : 팀당 25만원 위약금 징구
                   (위약금 및 입장료 납부시 입장 허용)
    • 3) 회원 4명 예약후 동반자 3명중 1명 미입장시 : 위약금 8만원 징구
  • 라. 특별예약 및 기념라운드
    • 1) 주말 및 공휴일 예약자 미입장시 : 위약금(팀당 25만원) 및 입장료 납부시 입장허용
    • 2) 주중 예약자 미입장시 : 위약금(팀당 25만원) 및 입장료 납부시 입장허용


  • 【 별표2 】
단체팀 평가 세부 기준
  • ◎ 내장인원 중 우리회사 회원비율 : 10점
    • 내장인원 중 우리회사 회원비율
      점수 10점 5점 0점
      % 30%이상 20%이상 20%미만
  • ◎ 식음료 매출 : 35점(1,000원 단위로 1점씩 감점) - 1인기준
    • 식음료 매출
      점수 35점 25점 15점 5점 -5점
      35,000원 이상 25,000원 이상 15,000원 이상 5,000원 이상 5,000원 미만
  • ◎ 시상품 매출 : 35점(1,000원 단위로 1점씩 감점) - 1인 기준
    • 시상품 매출
      점수 35점 25점 15점 5점
      35,000원 이상 25,000원 이상 15,000원 이상 5,000원 이상
  • + 가산점 기준
    • *예약팀 대비 내장인원 전원 참석 및 각 평점 최고점수인 만점시 : 10점
    • *비수기 : 동절기(1월), 하절기(8월)개최팀 : 10점
    • *연간 9회 운영시 : 10점
    • *연간 10회 운영시 : 20점
    • *연간 11회 운영시 : 30점
    • *연간 12회 운영시 : 40점
    • *월 비회원 전원 참석시 : 10점
  • - 감점 기준
    • *1명 결참 : -2점
    • *등록대비 1팀 캔슬 : -10점
    • *C/H 미이용시 : -10점
    • *P/S시상품 미 구입 : -10점
  • ※ 1년간 8회이상 내장하지 않는 단체팀은 심사대상에서 제외
    • (단, 국·공휴일, 우천 및 폭설 등으로 인한 휴장시는 개최 횟수에 포함)

top